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사진편집

포토스케이프 사진합치기

by moneyback 2013. 8. 24.
반응형

 

 

오늘은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여 사진합치기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어서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사진합치기 기능은 블로그 타이틀이나 포스팅하실때 유용해서 앞으로도 자주 이용할듯 하네요.

 

 


 

 

 

우선 포토스케이프를 실행시켜주시구요. 보시는것처럼 1번의 페이지 기능과 2번의 이어붙이기를 이용하여 사진합치기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1번인 페이지를 이용하여 사진을 합쳐보겠습니다.

 


 

 

페이지 메뉴를 이용한 사진합치기

 

 

 

페이지로 들어간후 첫화면입니다. 보시면 왼쪽에는 폴더와 사진들이 있고, 오른쪽에는 다양한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어려울거 없이 그냥사진 폴더를 찾아 사진을 끌어오시고 스타일만 설정하시면 됩니다.

 

 


 

 

 

우선 사진을 끌어 오시기 전에 어떤식으로 합칠것인지 정하셔야 겠죠? 위 사진을  보시면 오른쪽에 다양한 모양으로 사진 합치기를 할 수 있도록 나열이 되어있습니다. 이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해주세요.

 

 


 

 

 

 

디자인 설정을 마치셨으면 그다음에는 사진을 추가할 차례입니다. 첫번째로 사진합치기를 하고싶은 사진이 어느 폴더에 있는지 확인하시고  폴더를 누르면  그 폴더 안에 있는 사진이 쫙 나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사진을 선택후 마우스로 가운데로 끌어와 주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사진을 끌어온후 원하는 위치에 놓으시면 되는데요. 사진크기가 보시는것처럼 원본크기가 아닙니다. 그렇게 되면은  사진 전체의 모습이 다 안나올수 있습니다.  만약 원하는 위치가 안나오시면 마우스로 사진을 움직여 조절하시면 됩니다.

 


 

 

 

 

또 오른쪽을 살펴보시면 액자를 비롯하여 배경, 여백,크기 등을 설정 할 수도 있기때문에 더 꾸미고 싶으신 분들은 해주시면 좋을것 같네요. 그리고 모든 작업을 마치셨다면 마지막으로 오른쪽 상단의 저장 버튼만 누르시면 끝입니다.

 


 

 

이어 붙이기로 사진 합치기

 

 

 

이번에는 이어붙이기를 이용해서 한번 할텐데요. 방법은 똑같습니다. 사진을 선택후 끌어와주시기만 하면 됩니다.ㅎ 다른점이 있다면 아까 페이지를 이용했을때는 다양한 스타일이 있었지만 이어붙이기는 말그대로 옆으로,밑으로 이어붙이는 식입니다.

 

 


 

 

 

 

그런데 사실 이미지 자체의 크기가 너무 큰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기준 크기 지정으로 사진 크기를 지정할수 있는데요. 원본 크기를 유지할수도 있고, 첫번째 사진 크기에 맞출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어떤 용도로 쓰느냐에 따라 바꾸시면 됩니다.

 

 

저는 기준크기지정을 눌러서 직접 사진 크기를 지정해줬습니다. 사용자분께서 직접 크기를 조절하고 싶으시면 가로 세로 픽셀을 설정후 확인을 눌러주시면됩니다.

 


 

 

 

 

그리고 나서 오른쪽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위와 같이 저장품질을 선택 해야하는데요. 포토스케이프 자체에서 고품질 100으로 저장할 것을 권장한다고 하기도 하고 저품질 보다는 고품질로 설정하시는 것이 좋기때문에 높게 설정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도 역시 자신이 원하는데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이어붙이기를 이용해서 만든 사진입니다..ㅎ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서 만들었기때문에 볼품 없어 보이지만 앞으로 블로그를 하면서 타이틀이나 기타 포스팅을 할때 이용하는 경우가 많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쪼록 사진합치기 작업 잘 하시기 바랍니다.^^

 

 

 

 

 

 

 

 

 

[정보/IT-휴대폰] - 사진 크기 줄이는 어플, 쉽고 간단하게

 

[정보/컴퓨터] - 알씨 사진용량 줄이기 방법

 

[정보/유용한 정보] - 알집 비밀번호 풀기 방법

 

[정보/컴퓨터] -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추천및 기능소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