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사진편집

사진합치기 프로그램, 네이버 포토뷰어

by moneyback 2013. 8. 25.
반응형

 

컴퓨터 작업을 하면서, 또는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다양한 사진들을 사용하기 마련입니다. 그렇게 되면서 사진을 편집하거나 수정해서 사용는경우가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사진합치기 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진합치기 프로그램인 네이버 포토뷰어 소개와 사진합치기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진 편집에 관한 프로그램은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네이버 포토뷰어를 사용하는 이유는 편리함 입니다. 복잡하거나 조작이 어렵게 되면 사용하기 꺼려지기 마련이죠. 그래서 최대한 편하고 빠르게 하실수 있도록 그 많은 프로그램중에서도 네이버 포토뷰어를 소개해드리는 겁니다.

 

네이버 포토뷰어 다운로드(링크)

 

우선 네이버 포토뷰어가 설치되지 않으신 분들은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셔서 다운로드 해주세요.

 

 

 

네이버 포토뷰어 다운받으시고 실행하시면 사진 폴더가 쭈욱 나열되면서 첫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사진을 합치기 전에 미리 어떤 폴더안에 사진이 있는지 확인해주시는건 잊지 않으셨겠죠?ㅎ

 

 

먼저 첫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을 보시면 사진편집 옆에 사진합치기라고 있습니다. 제가 위사진에 빨간박스로 표시해 둔곳이 보이시죠? 그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사진합치기를 클릭해서 들어간 화면에서 오른쪽을 보시면 어떤 유형으로 합칠것인지 선택하는 부분과 설정 메뉴등이 보이구요. 가운데에는 사진을 끌어들이는 곳이있고, 왼쪽에는 사진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메뉴를 살펴보셨다면 이제 본격적인 사진 합치기를 해볼텐데요. 작업하기에 앞서 이번에는 왼쪽 하단의 사진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사진을 추가해주세요.

 

 

 

 

 

사진추가를 하셨으면 왼쪽에 일자로 나열이 됩니다. 그 나열된 사진중에 합치기 작업을 하실 사진들을 선택하여 하나씩 마우스로 가운데에 끌어다 놓으시면 되는데요. 가운데에 보시는 바와같이 3개의 사진모두 크기가 원본 그대로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모습을 보지 못합니다.

 

저처럼 사진중 어느 특정 부분(얼굴)을합치신다면 상관이 없지만 사진 전체 모습 그대로 합쳐야 하시는 분들은 오른쪽 메뉴에 보시면 픽셀을 조절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현재 위 사진에는 가로 세로 600으로 되어 있네요.이부분을 원하시는 대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빨간색 테두리로 된 곳을 보시면 크기 조절하는곳이 있는데요. 이 부분은 현재 가운데에 보이는 합친 사진들의 크기를 조절하는 부분 입니다. 미투데이,네이버 블로그사진등을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있기도 하고, 자유롭게 크기조절도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사진 간격과 배경색 테두리등을 작업하는 부분입니다. 이렇듯 다양한 작업을 통해 원하시는 방법으로 사진을 합치시면 되구요. 작업을 다 마치셨다면 오른쪽 하단의 저장하기 버튼만 누르면 끝입니다.~ 보신바와 같이 간편하고 쉽기 때문에 다루는 데는 문제없으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또 어렵다 하더라도 조금만 하다보면 익숙해지실 거에요.^^

 

 

네이버 포토뷰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사진합치기 작업을 한 사진입니다. 이런식으로 사진을 합치실수 있구요. 혹시나 사진 합치기를 하셔야 한다던지 프로그램을 찾지 못하셨다면 네이버 포토뷰어를 이용해보세요.!!

 

 

 

 

 

 

 

[정보/컴퓨터] - 포토스케이프 사진합치기

 

[정보/IT-휴대폰] - 사진 크기 줄이는 어플, 쉽고 간단하게

 

[정보/컴퓨터] - 알씨 사진용량 줄이기 방법

 

[정보/유용한 정보] - 알집 비밀번호 풀기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