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사진편집

png jpg 변환 하는방법

by moneyback 2013. 8. 28.
반응형

 

 

오늘은 이미지 파일인 png를 jpg로 변환 하는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대부분 이미지 파일 하면 jpg를 생각하시는데 인터넷 활동을 하면서도 역시 jpg 파일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어느 특정 사이트나 기타 업로드를 할때 jpg가 아닌 파일들은 제약이 있더군요. 혹시나 이렇게 변환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png를 jpg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소개와  더불어 변환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사용할 프로그램은 '알씨' 입니다. 대부분 컴퓨터에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프로그램이기도 하구요. 변환이나 기타 사진 편집 할때도 유용하게 쓰이기 때문에 종종 이용하고 있습니다.  

 

[정보/컴퓨터] - 알씨 사진용량 줄이기 방법

 

혹시 알씨가 컴퓨터에 설치되지 않으신 분들은 밑에링크를 누르셔서 설치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이상한 사이트 아니구요. 알툴즈 공식홈페이지 입니다. 들어가보시면 알집,알약등이 있는데 그중 알씨를 클릭후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알씨 다운로드(링크)

 

 

 

 

 

우선 알씨를 다운로드 하시고 실행 하시면 위와같이 사진 폴더들이 쫙 나열 됩니다. 컴퓨터에 저장되어있는 이미지 파일들이 나열이 되는데, 왼쪽 빨간 박스 부분을 통해 사진 폴더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그 폴더 안에 있는 사진을 선택후 작업을 진행하면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png 파일을 jpg로 변환 하려고 했기 때문에 png 파일을 선택해 주셔야겠죠? 변환 하실 png 파일을 찾으신후 사진을 클릭하시면 위 사진처럼 검은 배경화면에 사진이 위치하게 됩니다.

 

 

 

 

 

사진을 선택하셨다면 사진에 마우스를 갖다댄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후 포맷 변환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우선 변환하기에 앞서 오늘 jpg로 변환할 png 파일의 정보입니다. 이 png 파일을 jpg로 변환해 보겠습니다.

 

 

 

포맷 변환 하기를 누르면 변환설정을 하는 창이 하나 뜹니다. 보시는 것처럼 복잡하지 않고요. 그냥 단순히 마우스 몇번 움직이시면 작업이 완료 됩니다. 여기서 변환할 파일과 품질,저장경로만 설정하시면 끝입니다.~

 

 

우선 위 사진의 빨간박스 부분을 보시면 변경할 파일 포맷 이라고 해서 여려 이미지 파일로 변환 하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jpg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jpg 뿐만 아니라 gif,bmp등이 보이시죠? 혹시나 다른 파일로 변환 하실분들은 여기서 다른 파일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또 파일 포맷을 선택하셨다면 밑에 품질설정하는 곳이 있습니다. 품질은 본인이 알아서 하시면 되지만 웬만하면 100으로 하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저장경로까지 설정 하신후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몇초만 기다리시면 작업이 끝이 납니다. 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이제 변환된 파일을 볼 일만 남았습니다.

 

 

앞서서 변환작업 하실때 설정해 놓은 저장경로로 들어가셔서 파일을 확인 하시면 됩니다.

 

 

png 파일이 jpg로 변환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알씨를 이용해서 간단하고 빠르게 작업을 마쳤습니다. 포스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png를 jpg로 변환 해주는것 외에도 다른 기타 이미지 파일등으로 변환 할 수 있으니 혹시 필요 하실때 이용하시면 되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