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험/수능

2018 모의고사(4월,6월,7월,9월 수능) 범위

by moneyback 2018. 4. 3.
반응형

 

 

이제 4월, 아직 수능까지는 200일이상 남아있는 기간이지만 고3입장에서는 본격적인 수험생활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는 3월모의고사를 친지 벌써 한달이 지났기에 이제는 더 고도의 집중을 필요로 하는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또 중-하위권 학생들도 너무 급하게 하기보다는 모의고사 범위에 맞춰서 꾸준히 기초부터 하는 것 역시 중요한 부분입니다.

 

오늘은 2018 모의고사 일정과 범위 알아보겠습니다.

 

 

(출처:ebsi)

 

고3을 기준으로 2018년에 모의고사는 6회가 치러집니다. 그 중에서도 수능시험을 출제하는 교육기관인 평가원 주체 모의고사는 6월 7일, 9월 5일 11월 15일입니다. 교육청모의고사도 중요하지만 가장 신경써야 되는 시험으로는 6-9-11월입니다. 정시를 공부하는 학생들 역시 위 3개 시험을 기준으로 공부계획을 세우고 결과에따라 수정이 필요합니다.

 

4월

 

4월 범위입니다. 국어와 영어,한국사에서는 전범위가 앞으로 계속 출제가 되고, 범위에 있어서 차이가 있는 과목은 수학과 과학탐구입니다. 그 중 수학 가형에서는 미적분II가 전범위고 나머지 과목은 부분적으로 출제가 됩니다. 나형에서는 수II만 전범위 이고 나머지는 부분출제되네요.

 

 

 

사회탐구는 쭉 전범위 출제입니다. 과학탐구 역시 전범위 출제과목과 부분출제 과목이 정해져있습니다.

 

6월

 

 

 

 

6월 과탐

 

 

 

 

 

 

 

7월

7월 과탐

 

 

9월

 

9월모의고사부터는 전과목 전범위 출제입니다. 수능을 앞두고 최종적으로 치러지는 평가원주체 모의고사이기 때문에 전범위로 출제가 됩니다.

 

과학탐구 역시 9월 이후에는 전범위입니다. 잘 참고하셔서 올해 수능 대박나셨으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