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험/수능

진학사 점수공개통해 합격예측하는방법!

by moneyback 2018. 1.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풋볼라이프입니다. 1월 9일 화요일 2018 정시지원모집이 마감했습니다. 이제는 정말 합격자 발표만 남겨두고 있는 2018 대학정시 일정인데요. 어느정도 지원을 하실때 합격여부에 대해서 고심하고 지원을 하셨겠지만 발표가 나기 전까지는 어떻게 될지 모르는게 또 대학인지라 많이 초조하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진학사 점수공개를 통해 합격예측하는 방법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합격자 발표에 앞서서 내가 합격할 가능성이 어느정도인지 가장 정확히 알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선 진학사 점수공개가 뭔지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말그대로 자신이 지원한 대학교 점수를 서로 공유를 하여 내가 지원자들 가운데 어느정도에 위치해 있으며 합격 가능성은 얼마일지 예측하는 것 입니다. 무료이고 또 1월7일 모의지원자분들의 성적대를 분석해 합격예측까지 가능합니다. 자 그렇다면 방법을 같이 살펴볼게요.

 

우선 진학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정시 지원자 점수공개 부분을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올텐데요. 여기서 원서접수한 대학들을 선택하시고 자신이 생각하기에  가/나/다 우선순위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우선순위를 선택하는 이유는 1순위로 정말 간절히 원하는 학생이 몇명이나 되는지 공유가 가능하니 본인의 합격예측에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이렇게 합불결과등록을 마치시면 위와 같이 모집인원과 실제경쟁률이 나오고요. 여기서 점공리포트 열람을 들어가시면 자세히 대학 지원자들의 성적대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제가 사정상 캡쳐를 1~3등까지만 했는데 실제로는 점수공개에 참여한 모든지원자들의 성적과 가,나,다군 각각 어떤 대학교에 지원을 했으며 우선순위는 어떻게 되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든 지원자들이 점수공개에 참여한다는 보장은 없지만 점수공개를 한 사람들끼리 서로의 점수를 확인 하고 어느정도 위치에 있는지는 확인 할 수 있기에 예측에 아주 큰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진학사에 무료로 합격예측도 가능하게 해준다고해요. 날짜는 1월16일까지이므로 합격예측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날짜 잘 파악하셔서 이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굳이 합격예측서비스 보다도 점수공개만으로도 어느정도 합격예측은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의견을 덧붙여 봅니다. 이상 마치고 궁금하신것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