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험/수능

2018 전북대학교 체육교육과 실기 종목 및 배점표

by moneyback 2017. 12. 7.
반응형

 

 안녕하세요 풋볼라이프 입니다.

얼마전에 2018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이 났습니다. 물론 아직은 수능성적표가 나오지 않았고 정시 접수일정까지 시간이 조금 남아 있는 상황이기에 입시가 완전히 끝났다고 볼 수는 없지만 수능이라는 거대한 산을 넘었다는 점에서 아마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해방감을 느끼고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예체능을 준비하는 학생, 특히 체육교육과나 체육관련학과를 생각하고 있는 학생분들을 위해  2018 전북대학교 체육교육과 실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북대학교 원서접수일은1월 6일~1월9일 구요. 체육교육과 실기 예비소집일은 1월 23(화)로 실기날짜와 동일 합니다.

위 사진 노란색 박스 부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전북대학교 체육교육과 실기 종목은 체조,핸드볼,배구,농구,축구입니다. 올해는 작년과 달리 구기종목으로 실기가 변경되면서 상당히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5개 종목가운데 4개 종목을 택해 실기시험을 치르는 방식입니다. 5개 종목의 배점표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는 각 종목별 유의사항과 평가기준을 살펴보겠습니다.

 

 

체조

 

 

전북대학교 체육교육과 실기가운데 체조종목은 남녀가 구분되는데요 남자의 경우에는 원안에서 물구나무 서기와 핸드스프링을 여자는 허리재가와 핸드스프링을 실시합니다. 체조의 경우에는 A,B,C등으로 평가를 하기때문에 기준 평가점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배구

 

 

 

 

이번에는 배구입니다. 배구는 언더핸드토스와 오버핸드토스를 번갈아가면서 3.6M원안에서 계속해서 토스하는것을 평가합니다. 아무리 만점기준인 19개를 튀기더라도 파울을 범하거나 규정에 벗어나는 경우에는 갯수가 인정되지 않기때문에 위 평가기준을 잘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농구

 

농구는 1분동안 얼마나 많이 레이업슛을 성공시키는지를 평가합니다. 사진을 통해 규정과 거리등을 파악하시면 되겠습니다

 

축구

 

축구는 T자로 콘을 세워 두고 빠르게 통과하는 실기입니다. 콘을 넘어뜨리면 파울이 적용된다는점과 스타트라인부터 피니쉬 라인까지 어떻게 드리블을 해나가야하는지 잘 확인해야 합니다.

 

핸드볼

 

개인적으로는 핸드볼이 상당히 까다러워 보이는 종목인데요. 핸드볼의 경우에는 드리블 자세와 더불어 점수판까지 신경써서 해야하는 종목이기 때문입니다. 아마 대부분의 수험생분들께서 가장 기피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지금까지 2018 전북대학교 체육교육과 실기 종목을 살펴봤습니다. 실기고사까지 아직 시간이 남아있기때문에 성실하게 준비하시면 좋은결과 있으실 겁니다. 파이팅하시고 꼭 합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