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험/수능

수능성적표 조회 및 재발급 방법 알아봅시다.

by moneyback 2017. 1.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풋볼라이프입니다. 2017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분들께서는 학교에서 대부분 성적표를 배부받았을 텐데요. 혹시 온라인으로 발급이 되는것은 아셨나요? 학교에서 받으신 성적표 그대로 수능성적표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현역으로 수능을 보신분들은 아마 학교에서 다 받아서 조회할 필요성은 딱히 없지만, 수능을 여러번 치르신 재수또는 N수생분들께서 직접적으로 성적표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요즘은 수능 성적표를 요구하는곳도 좀 있어서 아마 필요하실겁니다.

 

 

수능성적표 조회 및 재발급 방법

 

 

 

 

 

 

우선 대학수학능력시험 홈페이지를 접속해주시구요.

 

대학수학능력시험 홈페이지

 

 

 

홈페이지 들어가시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오른쪽 상단에 모시면 성적증명서 발급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성적증명서발급으로 들어가세요.

 

 

 

 

 

들어가시면 발급 절차안내가 나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2가지로 발급이 되는데요.

지금 이 글을 보시고 계신분들 대부분이 아마 온라인으로 조회를 하고 싶으실거기 때문에 온라인 발급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발급이라는 용어가 조금 걸려서 그러는데 그냥 조회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성적증명서를 들어가셔서 온라인발급을 누르시면 새로운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그 페이지에서 수능성적표 조회가 가능합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제가 빨간색 화살표로 표시해둔 부분 보시면 '발급신청 바로가기'라고 써있는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발급신청바로가기'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클릭하시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보시다시피 공인인증서가 없으시면 조회가 불가능하답니다.

혹시 이 부분에대해 궁금한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이렇게 본인의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누르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로그인이됩니다.

다시한번 강조하자면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는것은 당연하고요. 본인 컴퓨터 혹은 이동식 usb에 저장이 되어있어야 절차를 진행 하실 수 있어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고난 뒤에는 이렇게 발급신청 정보 설정이 나옵니다. 시험학년도 선택을 하시고 국문과 영문으로 발급을 받을건지 또 몇부를 받을건지 체크하시면 되구요. 그냥 성적표 조회만 하실분들은 따로 체크를 해주실 필요는 없습니다. 저는 그냥 국문으로 체크하고 발급신청을 했습니다.

 

 

 

발급 신청이 완료되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본인이 신청한 내용이 맞는지 잘 확인 하신후에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발급상태가 신청완료로 바뀌게 됩니다. 여기서 이제 조회를 하실 분들은요. '출력'을 누르시면 학교에서 받았던 종이로된 수능성적표 모습 그대로 된 성적표를 조회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발급문서는 발급일로부터 90일까지 조회가 가능하다고 해요. 또 프린터를 하실경우에도 발급가능 프린터 목록을 살펴보시고 하셔야 한답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고요. 궁금하신점은 댓글 남겨드리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