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21

샤프심 박힘,막혔을때 빼는법입니다. 중-고등학생을 비롯한 수험생, 혹은 기타 샤프를 사용할 일이 많은 분들께서 한번쯤은 경험해 보시는 것인 바로 '샤프심 박힘'입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가 갑자기 샤프심이 막혀 샤프만 갖고 오랫동안 씨름한 경험도 있는데요. 이럴때는 정말 공부흐름도 끊기고 짜증나기도 하죠. 오늘은 그래서 샤프심이 박혔을때 빼는방법에 대해 준비해봤습니다. 평소에 알아두시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샤프심 박힘, 막혔을때 빼는법입니다. 제가쓰는 샤프를 준비해봤습니다. 사실 여담이지만 샤프종류와 샤프심 종류에 따라서 샤프심이 부러지거나 막히는 경우에 차이가 있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샤프심은 조금 단단한 것을 사용하니 덜 부러지더군요. 어쨌든 오늘 이렇게 막힌 샤프를 준비했습니다. 이렇게 샤프 몸통을 분리해줍니다. 보통 샤프심이 .. 2018. 3. 29.
뽀모도로 타이머 어플추천-Goodtime 뽀모도로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아마 그렇게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단어는 아닐텐데요. 간단히 말해 시간관리 방법론으로서 25분 집중해서 일하고 5분 쉬는 형식으로 시간을 관리하는 것 입니다. 공부법에도 적용할 수도 있고 운동이나 사무일이라든지 등에 이 기법을 활용을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스마트폰에서도 뽀모도로 시간관리 방법로은 이용할 수 있는 어플이 존재하는데, 그 중 간단한 어플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뽀모도로 기법에 대해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1980년대 이탈리아의 '프란체스코 시릴로'라는 인물이 제안한 시간관리 방법론입니다. 이 분이 대학시절 토마토 모양으로 생긴 타이머를 이용해서 시중에 파는 뽀모도로 타이머가 빨간 토마토 모양이 많답니다. 뽀모도로 어플 추천-Goodtime/구.. 2018. 3. 29.
카톡 한자입력 방법입니다. 우리 일상에서 '연락'의 수단으로써 카카오톡이라는 어플이 사용되는 비중은 얼마나 될까요? 저 같은 경우에는 문자메세지를 보내도 될 것도 카톡으로 대부분 처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사진이라든지 여러 파일 전송도 가능하다보니 문자보다도 더 편하기도 하죠.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어플입니다. 카톡에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데 몇몇 사람들께서 한자를 쓰지 못하는 것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합니다.이에 대해 최선의 해결책을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카톡 한자입력 방법 알아봅시다. 사실 한자 입력에 있어서는 카톡의 문제보다는 우리 스마트폰에서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키보드기능에는 한자어로 변환하는 기능이 없기때문입니다. 제 삼성 갤럭시 폰을 예로 살펴봅시다. 영어는 존재하지만 한자는 따로 없습.. 2018. 3. 27.
축구 드로잉(스로인) 규칙과 파울규정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풋볼라이프입니다. 축구는 대표적으로 발로하는 스포츠 중 하나입니다. 하나 예외가 있다면 유일하게 발뿐만 아니라 손도 경기중에 사용 할 수 있는 선수, 바로 골기퍼라는 포지션이 존재합니다. 또 골기퍼를 제외한 나머지 10명의 선수들도 경기내에서 손을 이용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죠. 바로 드로잉(스로인)이 발생 했을 때 입니다. 프로 축구에서는 자주 나오는 장면은 아니지만 동네 아마추어축구에서는 종종 드로잉 파울을 범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축구 드로잉 규칙과 파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쩌다 한번씩 프로리그에서 드로잉 파울을 목격 하셨을 수도 있을텐데 혹시 그때 어떤 이유로 파울이 선언 됐는지 파악했었나요? 축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아실 수도 있겠지만 축구를 많이 좋아.. 2018. 3.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