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티엠포 레전드5 출시 나이키의 뉴 페이스 축구화!

by moneyback 2013. 1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풋볼라이프 입니다.^^

 

나이키에서 새로운 축구화를 출시 했습니다. 박지성 선수의 축구화! 바로 티엠포 레전드5 입니다. 축구화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상당히 오랜기간을 기다렸을것 같은데요. 사실 티엠포 레전드4가 출시된지 2년이 지났으니 매년 새로운 모델로 출시되는 다른 축구화에 비해서는 느린것이 사실이죠.! 그만큼 많은 기대가 되는 이번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5입니다.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 5! 디자인은 어떤가?

 

 

 

본적으로 티엠포는 새롭게 업그레이드 되어도 기본적인 디자인은 거의 흡사하죠. 사실 조금은 단조로운 면이 없지 않아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그게 티엠포의 가장 큰 매력인것 같습니다.ㅎ 이번 티엠포5역시 전 모델과 거의 흡사한데요. 첫 색상은 주황색과 흰색을 배열했습니다.

 

 

앞서 설명드렸듯이 기본적인 디자인은 비슷하지만 확실히 달라진게 있습니다. 발끝을 감싸주는 부분부터 해서 스터드 까지, 우선 티엠포를 소개하는 동영상 부터 보고 더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나이키가 얼마나 티엠포에 공을 들였는지 알 수 있는 영상이 아닐까 싶은데요. 제작과정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인데 이번에는 나이키의 어떤 혁신적인 기술이 들어갔는지 상당히 궁금하네요.

 

 

 

우선 전체적인 색상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보시다시피 화사한 색의 주황색을 안쪽에 배열하였고 축구화 바깥쪽에는 주황색을 더 눈에띄는 효과가 나오게 흰색을 사용했습니다. 전체적인 색상은 마음에 드는데 예전 나이키 토탈90레이저4 망고색상과 유사한 느낌이 듭니다.

 

 

 

HYPERSHIELD 라는 문구가 적혀져 있는데요. 나이키 ACC에 이은 새로운 것을 도입한것인가요? 어떤 형태의 가죽인지 궁금해지는데요...ㅎㅎ

 

 

 

 

이번 티엠포 가죽은 조금은 더 푹신하고 안정감이 있어 보이는데요. 신어보지 않아서는 확실히는 모르지만 이번 가죽은 기존의 레전드4와는 확실히 다른것 같습니다. 두께와 박음질 앞코 덧뎀까지 상당히 신경을 많이 쓴 흔적이 보이네요.

 

 

 

 

 

 

 

축구화 뒷꿈치의 가운데를 경계로 색상이 나뉘는것이 상당히 멋지네요. 또 TIEMPO라는 문구도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축구화 내부를 살펴보면 인솔은 주황색으로 안쪽과 색상을 맞췄습니다.

 

 

스터드 역시 전체적인 색상과 통일 했습니다. 발 뒷꿈치 부분에서 시작하여 앞쪽으로 갈수록 색이 연해지고 앞에는 흰색 스터드입니다. 기본적으로 뒷쪽에는 4개를 배열 했고 앞쪽에는 양 사이드에 4개씩 배열하고 가운데에는 각 3개를 배열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스터드에 대해서 굉장히 신경을 많이쓰는데 아무래도 제 플레이는  드리블을 많이 하고 슛팅을 많이하다보니 스터드 디자인에 대해서 조금은 신경을 쓰는 편입니다. 예전에 레전드4를 신었을때는 접지력이 상당히 좋았는데 이번  티엠포의 경우에는 어떨지 상당히 궁금하네요.

 

 

 

 

 

발에 미치는 영향과 안정감에 대해서 분석한 설계도(?)같은 사진인데요. 나이키 측에서도 기존의 편안함을 강조하면서 연구를 많이 한듯 보이네요.

 

 

 

현재 선수들에게는 각각 지급이 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반면에 시중에서는 아직 판매가 되지 않고있는데요. 우선 유럽과 미국등지를 시작으로 출시가 될것으로 보이고 한국에는 내년 1월초로 예상이 되는데요. 가격역시 기존과 많이 차이가 나지 않을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이상으로 티엠포 레전드5에 대해 살펴보았구요. 개인적인 바램으로는 출시된 직후 곧바로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지만 총알이 부족한 관계로 쉽지만은 않을듯 하네요..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