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사진편집

그림판 사진합치기 방법입니다.

by moneyback 2018. 3. 14.
반응형

 

 

블로그를 하면서 사진편집 할 일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진위에 워터마크나 자르기,이어붙이기 기능 등을 이용할때 '알씨'나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곤했는데요.

 

포토스케이프 사진합치기 링크

 

조금 번거롭긴 해도 그림판을 이용해서도 사진합치기가 가능합니다. 그림판은 누구나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므로 나름의 장점도 존재하는 것 같네요. 그럼 그림판으로 사진합치기를 해봅시다.

 

 

 

 

 

그림판으로 사진합치기를 하려면 그림판을 2개실행시켜야 합니다. 우선 본인이 합치고자 하는 사진들을 선정하고 어떤식으로 사진을 붙일지 구상을 하시고 자르기 기능등을 이용하여 사진을 합치면 되는데요. 최대한 자세히 과정을 설명드릴테니 천천히 설명 보시고 따라해봅시다.

 

 

 

우선 그림판 한 개를 실행해주시고요. 본인이 합치기를 희망하는 사진한장을 불러옵니다.

 

 

저는 '사막'사진과 '펭귄'사진을 예시로 합치기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자 사막사진을 선택하시고 열기를 눌러주세요.

 

이렇게 사막 사진을 불러왔습니다.

그런데 사진합치기를 하려면 여유공간이 있어야하는데 사막사진을 불러오니 공간이 다 차버렸습니다.

 

이럴땐 위 사진에 빨간박스 부분 보이시죠? 사진 가장자리 부분을 마우스 갖다 댄 후 대각선이나 옆으로 쭉 끌어당겨 흰색 배경이 생기도록 해줍니다.

 

 

 

 

 

자 이런식으로 다른 사진을 붙일 수 있게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위 작업같은 경우에는 본인이 원하는 크기에 따라서 조절을 해주시면 됩니다. 어떤사진을 합치느냐에 따라 위 흰 배경을 늘리거나 줄이거나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펭귄사진을 사막사진에  합쳐봅시다.

 

 

 

사막사진을 띄어놓은 그림판은 그대로 놓으시고 그림판 하나를 또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아까처럼 본인이 원하는 사진을 불러오시고요. 위 사진 그대로를 붙여도 상관없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펭귄 한 마리만 잘라서 붙여 볼게요. 저 처럼 특정 부분만 잘라서합치시려면 그림판 위에서 '자르기'버튼을 누르고 위 사진처럼 자르고 싶은 부분을 지정하신 후 마우스 우클릭후 복사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니면 완전히 자르고 복사를 하셔도 상관은없습니다.

 

그리고 사막사진을 띄어놓은 그림판으로 다시가서 Ctrl+V 붙여넣기를 해주시면 잘린 펭귄사진이 등장합니다. 이제 이 사진을 원하시는 부분에 끌어다 놓으면 사진합치기가 완료 됩니다.  대략적인 과정은 어떤지 잘 파악했으리라 생각이 드는데 혹시 하다가 막히거나 안되시는 분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